안녕하세요. 미래전략대학원 행정실입니다. 2018년 여름학기 수강신청 및 변경/취소기간 안내 드립니다. ■ 여름학기 학사일정
▒ 수강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하였다면, 6.25~7.2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. ▒ 취소기간에 취소한 교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, 성적표에 "W(Withdraw)"로 기재됨. ("W"로 표시된 교과목을 차후에 다시 수강할 경우 "W"로 표시된 과목은 성적표에서 삭제됨) ■ 수강신청 방법 1) 포탈시스템 회원가입 : http://portal.kaist.ac.kr/ (학번,생년월일 정보입력) 2) 수강신청 : 포탈->학사시스템 ->(수업수강) ->과목 확인 후 수강신청 ->완료 >수강신청조회 ->확인 3) 변경 및 취소 : 변경, 취소 기간에 동일한 절차로 진행 ■ 유의사항 -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전산상으로 수강신청이 안될 시에는 ‘수강신청변경.취소원’에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번호, 분반, 과목명, 학점, 재수강 여부 등을 기재하여 교과목 담당교수의 확인(싸인)을 받은 후 학과사무실에 제출 - 대학원과정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 또는 취소 후 최종 신청학점이 전일제 수업대상자의 경우 9학점 이상 12학점 이하, 시간제 수업대상자의 경우 1학점 이상 9학점 이하가 되어야 함. 다만, 지도교수 및 학과장이 특별히 승인하는 경우 전일제는 18학점, 시간제는 12학점까지 신청 가능함.(수강신청변경.취소원의 지도교수 및 학과장 확인 필수) [참고사항] - 전일제 수업대상자의 경우 9학점 이상 12학점 이하, 시간제(일반장학생) 수업대상자의 경우 3학점 이상 9학점 이하를 원칙으로 함 다만, 학과장 승인 하에 전일제는 18학점, 시간제는 12학점까지 가능 - 계절학기에는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됨 (여름학기에 이수할 과목이 없으면 수강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.)
* 문의처 : - 학과사무실) 박사과정 : 042-350-4022, 석사과정 : 042-350-4023 - 교무처 학적팀 (registrar@kaist.ac.kr) - 수강신청 관련 : T.042-350-2365 - 재수강 관련 : T.042-350-2363 ■ 첨부 : 2018년 여름학기 시간표(FS, SJ, MIP 포함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