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자 당초 최소 2주간으로 공지되었던 원격수업을 별도 공지 시기까지 연장하여 시행하고자합니다. 강의방법은 과목의 성격과 교수님들의 강의방식에 따라 비실시간원격수업(PPT녹화 등), 실시간원격수업(ZOOM) 또는 혼합유형(PPT녹화+ZOOM)으로 진행되며, 과목별 강의방식은 메일로 전체공지 되었습니다. 1. 봄학기 수강신청 기간: 2020. 1.13(월) ~ 1.17(금) 2. 봄학기 수강신청 변경/취소 기간
내 역 현 행 조정후 수강신청 변경기간 3.9(월) - 3.23(월) 3.9(월) - 3.27(금) 수강신청/취소(예외) 신청기간 3.10(화) - 3.20(금) 3.10(화) - 3.25(수) 수강신청 취소기간 3.24(화) - 5.1(금) 3.28(토) - 5.1(금) - 여름학기 일정(예정) : 개강 주말 6.13 / 주중 7.6, 종강 8.15 - 가을학기 일정(예정) : 개강 8.22, 종강 12/19
3. 신청방법: Portal- 학사시스템으로 수강신청 가능
4. 수강신청 장소: Web이 실행되는 모든 곳(모바일 제외)
5. 수강신청 절차 1) 수강예정과목 선정(확인/조회) : Portal 로그인(http://portal.kaist.ac.kr) ⇒ 학사시스템 ⇒KAIST전체개설과 목조회 2) Web 수강신청: Portal 로그인(http://portal.kaist.ac.kr) ⇒ 학사시스템 ⇒ 수업/수강 ⇒ 수강신청/변경/취소
6. 대상: 재학생(학·석·박사과정), 신입생(석·박사과정), 복학예정 휴학생(학·석·박사과정)
7. 기타 가. GFS 교과목은 개설학과 '문술미래전략대학원' 선택 후 신청 나. 교과목 코드가 동일한 특강은 시스템 신청이 불가하여 수강신청변경원을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→ 교과목 담당교수 온라인 승인 → 학적팀 확인(선별등록) [관련공지] https://portal.kaist.ac.kr/ennotice/student_notice/11583152634892 * 기준학점 초과수강 등 지도교수 및 학과장 승인까지 필요한 건에 대해서는 교과목 담당교수 승인 시 우 선 반영하여 수강신청 등록되며, 나머지 지도교수 및 학과장 승인은 학생이 수강신청 내역 캡쳐 및 그 사유를 지도교수 및 학과장에게 이메일로 보내 승인을 득한 후, 그 결과를 학적팀으로 이메일 송부하여 완료 하도록 함.
다. 대학원과정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 또는 취소 후 최종 신청학점이 전일제 수업대상자의 경우 9학점 이상 12학점 이하, 시간제 수업대상자의 경우 1학점 이상 9학점 이하가 되어야 함. 다만, 지도교수 및 학과장이 특별히 승인하는 경우 전일제는 18학점, 시간제는 12학점까지 신청 가능함(온라인 신청) 라. 연구학점신청 : 논문석사 - 3학기차 3학점/4학기차 6학점으로 나누어 신청 교과석사 - 3학기차 3학점/4학기차 3학점으로 나누어 신청 * 졸업학기의 경우 이미 연구학점을 충족하였더라도 최소 3학점이상 신청필수 마. 수강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교과목이 변경기간전에 개강할 경우 수업에 미리참석하시고 변경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(선출석 후신청, 참석시 조교에서 출석알림) 8. 문의처 - 학과사무실 석/박사과정 : 042-350-4023 - 교무처 학적팀 : 042-350-2365
첨부 : 봄학기 시간표 |